아이비콘 디벨로퍼 사이트 간단정리 – indoors편

새롭게 공개 된 아이비콘
디벨로퍼 사이트 간단정리 2

[indoors편]

 

두번째 이야기로 indoors등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모두 애플에게 있습니다.)

밖에서 메시지를 받고 들어온 다음의 이야기로 그전까지는 센서들을 이용해서 내부의 정보들을 얻고자 했다면 아이비콘으로 직접적인 정보와, 내부 지도, 그리고 장소들에서 얻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어떠한 모양일 것이라 생각합니다.여기서 에플이 말하는 위치 정보의 컨텍스트가 언급되네요 우선 길을 찾는 부분, 당신이 다른 사람들의 위치를 찾고자 할 때와 다른 사람이 나의 위치를 찾고자 할 때가 언급되는 것 같습니다.

10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대해선 와이파이, 비콘을 이용하는 방법이 상상 됩니다. 물론 정확한 위치를 측정 하고자 하는 것이 우선이겠죠..애플이 얼마 전 삼각측량 스타트업 WiFiSLAM을 인수한 사실이 있습니다. 이것은 실내에 있을 때 보다 정확한 위치 찾기를 하기 위함이 목적이라 추측됩니다.추가로 애플맵 강화 목적도 있겠죠.. (삼각측량은 간단하게 말하서 두개의 점에서 측정하여 거리를 알아내는 방법입니다. 우리가 별의 거리를 측정할 때도 사용됩니다. 별의 거리를 측정할 때는 계절의 지구의 모습을 기준으로 한다고 합니다.) 다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위치를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한 노력이 있었고 그 방식을 발표한 뒤에 아이피콘 인도어 테크놀러지가 발표되었다는 사실입니다.

7

개인적인 기대로는 새 아이폰의 M8프로세서의 기압센서 도입으로 높이도 정확하게 측정 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보다 많은 서비스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기대를 가지게 합니다.

Indoor의 쟁점이 위치와 네비게이션에 있다면 아이비콘 기술은 근접과 알람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물론 두 기술이 상반된 기술이 아닌, 복합적 사용의 요소가 있습니다. 아이비콘은 구역을 설정하여 그 구역 내 접근 시 행위를 줄 수 있도록 하는 부분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여기서 제공되는 것은 지도에서 내가 어디에 위치하는지, 다음 목적지로 안내, 근처의 제품을 기반으로 한 콘텐트 제공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응용하자면, 제품에 대한 내용을 보다 쉽게 설명하고 해당 콘텐트를 직접 제공하며, 다른 서비스와 (예를 들어서 애플페이 같은..) 연계하면 더더욱 양질의 콘텐트를 가질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8

다소 투박하게 설명한 부분이 있지만, 최대한 개발 이슈를 걷어내고 설명하였습니다. 나머지는 이후 나오는 서비스를 보면서 혁신을 즐기는 것만 남았네요.. 아이비콘에 도전하는 수많은 스타트없과 개발자들에게 찬사의 박수를 보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편 – 개발자 페이지,Notification편 바로가기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