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 진 영화

UX_able Focus 작업 에피소드 01

UX_able Focus 작업 에피소드 01 [팀구성에서 초기회의까지]   이야기 안내사항 본 이야기는 스터디 팀의 유닛 팀으로 불리게 되는 UX_able Focus의 이야기 입니다. 프로젝트 단위의 기획에서 디자인과 개발까지 하나의 팀이 구성되고 제품을 만들기까지 이야기로 이야기 작성자는 일정 에피소드마다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수의 글 작성자 특성 상 이야기를 풀어내는 방법도 각자 다를 수있습니다. 또한 스터디 단체의 사람들이 모여서 […]

사용자 경험 방법론과 현실에 대한 솔직한 의문

사용자 경험방법론과 현실에 대한 솔직한 의문 [궁금한UX] 글을 시작하기 전에… 요즘은 누구나 사용자 경험을 이야기 합니다. 그렇지만 세상은 생각만큼 변화하지 않았습니다. 유감스럽게도 말이죠.. 여기 여러분도 많이 아실듯한 이야기를 하나 꺼내 보겠습니다. 사장님 : 잘 들어봐 ~~!! 내가 생각한건 어느 물건에만 건드리면 색이 나오는 물건이야 그걸 이용해 그림도 그릴 수 있지.. 개발자 : 우와~!! 사장님 그건 […]

아이비콘 디벨로퍼 사이트 간단정리 – indoors편

새롭게 공개 된 아이비콘 디벨로퍼 사이트 간단정리 2 [indoors편]   두번째 이야기로 indoors등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모두 애플에게 있습니다.) 밖에서 메시지를 받고 들어온 다음의 이야기로 그전까지는 센서들을 이용해서 내부의 정보들을 얻고자 했다면 아이비콘으로 직접적인 정보와, 내부 지도, 그리고 장소들에서 얻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어떠한 모양일 것이라 생각합니다.여기서 에플이 말하는 위치 정보의 컨텍스트가 언급되네요 […]

아이비콘 디벨로퍼 사이트 간단정리 – 개발자 페이지,Notification편

 새롭게 공개 된 아이비콘 디벨로퍼 사이트 간단정리 [개발자 페이지,Notification편]   이번 애플 행사는 전형적으로 하드웨어만 발표하는 것 같아 보였지만 은근 슬쩍 소프트웨어도 발표하였습니다. 몰래 말이죠.. 더욱이 NFC채용으로 이제 아이비콘은 끝난 것 아니냐는 주변의 예측도 있겠지만.. 1-2년만에 쉽게 접을 사업이 아닌 것을 믿어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저번 행사에 아이비콘을 더 이상 이야기 하지 않아 불안하기도 했었습니다만 […]